[영화로 보는 한 주의 외국어 회화] Moulin Rouge
[영화로 보는 한 주의 외국어 회화] Moulin Rouge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18.10.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이 아름다운 까닭은 사랑하는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숨 쉴 수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행복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할 수 있다는 사실이 기쁘고 또 사랑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희망을 느낀다.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에 오래 머물렀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러한 심정을 잘 표현한 대사가 있다. 바로 영화 ‘Moulin Rouge’에 등장한 명대사 “당신이 배울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것은 그저 사랑하는 것이고 또 사랑을 돌려받는 것이다”다. 이 문장을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네 가지 언어로 준비했다. 

  사랑은 남녀만의 사랑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와도 나눌 수 있는 인류의 보편적인 감정이다. 오늘 하루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 말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한국어>
당신이 배울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것은 사랑하는 것이고 사랑을 돌려받는 것이다.

<영어>
The greatest thing you’ll ever learn is just to love and be loved in return.

<중국어>
我们人生中最伟大地是爱,也是爱 (아문인생중최위대지시애야시애)
wǒmen rénshēng zhōng zuì wěidà de shì ài yě shì ài
[워먼 런셩 쫑 쭈이 웨이따 더 스 아이 예 스 아이]

<일본어>
我々の人生で最も偉大なのは愛することで、また、愛されることだ。
[와레와레노 진세에데 못토모 이다이나노와 아이스루 코토데, 마타, 아이사레루 코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