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소개
한림미디어랩 The H
한림미디어랩The H

‘한림미디어랩 The H’는 한림대 미디어스쿨 학생·교수가 제작하는 융합콘텐츠 매체입니다.

‘지역신문수습기자캡스톤디자인’ ‘방송뉴스입문’ ‘신문제작연습캡스톤디자인’ ‘헬스저널리즘’ ‘데이터저널리즘’ 등 실습 수업에서 학생들이 실제로 취재한 사실들을 언론사 출신 교수의 데스킹을 거쳐 뉴스 보도가 이루어집니다. <언론방송융합미디어>와 <디지털미디어콘텐츠>의 두 전공 실습 과목에서 나오는 카드 뉴스·방송 뉴스도 제공됩니다. 이 역시 현직 기자 출신 교수들의 데스크를 거쳐 제공되는 실제 뉴스들입니다.

“하면서 배운다(Learning by doing)”는 정신을 모토로 하는 미디어스쿨의 실습 교육은 상기한 뉴스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 장르들을 실험적으로 탐색하며 시민사회에 다가갈 것입니다. 다큐멘터리·스토리텔링·동영상 편집 등 다양한 미디어 장르의 작품들이 미디어 소비자들의 신선한 호기심과 나란히 어깨 걸고 미디어 교육과 비판적 소비의 선순환적 실험의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한림대 미디어스쿨러들의 다양한 미디어콘텐츠들이 ‘The H’를 통해 여러분들에게로 다가갑니다. 미래 한국사회 미디어의 역할과 위상을 탐색하면서 말입니다.

※ The H 데스크에는 중앙일보·연합뉴스·국민일보․세계일보 등 다수의 언론․방송 기자 출신 교수들이 데스크로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