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실시간 방송으로 학습 진행
강원도교육청, 실시간 방송으로 학습 진행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20.04.04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학끼오TV’ 통해 실시간 상담 가능

시·군교육지원청에서는 ‘헬로스쿨’ 운영
고1·고2 담임교사를 위한 [대입 상담 특강] 라이브 영상 캡쳐. 출처=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
고1·고2 담임교사를 위한 [대입 상담 특강] 라이브 영상 캡쳐. 출처=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개학 추가 연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학부모·교직원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2주간 매주 수·목요일 실시간 생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학끼오TV’에서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연수와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궁금한 점 등을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다.

실시간 생방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각종 교원 연수 및 학부모 교육행사 등이 취소되고 있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의 필요성에 의해 시작됐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이 방송은 고1·2 담임교사를 위한 ‘대입 상담 특강’, 강원도 학생들을 위한 ‘학교 대신 학끼오’, 강원도 교사들을 위한 ‘개학 카운트다운’,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무엇이든 물어보쌤’ 등 여러가지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도내 시·군교육지원청에서는 강원 온라인학습 지원 사이트 ‘헬로스쿨’도 운영한다.

‘헬로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한 휴업으로 생길 수 있는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방지하고자 교육기관, 교사 공동체, 기업 등에서 제작한 수업 자료와 동영상 등을 모아놓은 곳이다. 교직원에게는 가정학습에 필요한 온라인 플랫폼과 콘텐츠를,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는 자료들을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모든 초·중·고교생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허찬영 대학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