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춘천 만들기’ 캠페인 돌입
‘청정 춘천 만들기’ 캠페인 돌입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20.04.0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지 및 춘천의 청결 이미지 회복 위한 캠페인

24일부터 주요 관광지·음식점·숙박업소 소독 작업 실시

강원도 춘천시가 청정 춘천 이미지를 회복하고자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청정 춘천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소독 및 방역 의무에 대한 올바른 분위기 조성과 청정 춘천 이미지를 재탈환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춘천시는 캠페인 기간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소독 작업을 벌였고 음식업소와 숙박업소 등을 대상으로 ‘소독문화 생활화’를 홍보했다.

시는 24일, 그리고 27일부터 30일까지 방역추진단을 투입해 주요 관광지를 소독하고 있다. 해당 관광지에는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소독약품을 배부했다.

또 25일과 26일 이틀간 ‘소독문화 생활화’ 홍보를 진행했다. 시는 밀집업소 20개를 대상으로 업소의 주요 손잡이와 의자, 테이블을 소독하고 소독 용품 비치 안내를 포함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이재수 춘천시장, 한중일 춘천시의회 부의장, 강한원 춘천교육장 등이 24일 명동 일대에서 열린 ‘청정 춘천 만들기 캠페인’에 참가해 소독문화 생활화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춘천시)
이재수 춘천시장, 한중일 춘천시의회 부의장, 강한원 춘천교육장 등이 24일 명동 일대에서 열린 ‘청정 춘천 만들기 캠페인’에 참가해 소독문화 생활화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춘천시)

특히 춘천시와 춘천시의회 관계자 등은 24일 오후 2시 명동 일대에서 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이들은 거리 캠페인에서 밀집업소들을 찾아가 위생수칙 안내와 소독문화 생활화 관련 전단지를 배부하고 명동 일대 중심거리 상가와 지하상가를 소독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청정 춘천을 만들기 위해 소독과 방역 의무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업소에는 방역물품과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하은 대학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