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총선 후보들 ‘토론 대격돌’
춘천 총선 후보들 ‘토론 대격돌’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20.04.0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 개편 문제엔 3인 3색 이견

4·15 총선에서 춘천·철원·화천·양구(갑)에 출마하는 허영, 김진태, 엄재철 후보가 지난 25일 강원도민일보와 G1 강원민방이 주최한 TV 토론에 참석해 각각 포부와 공약, 상호토론을 벌였다.

좌측부터 허영, 김진태, 엄재철 후보. 출처 : G1 유튜브
좌측부터 허영, 김진태, 엄재철 후보. 출처 : G1 유튜브

후보자들은 춘천 분구 선거구 획정에 대한 책임 공방부터 시작해 춘천 숙원사업이었던 제2 경춘국도의 실적 공방, 각 후보의 핵심공약에 대한 날 선 비판과 검증을 이어갔다.

무엇보다 각 후보는 춘천에서 가장 시끄러운 시내버스 개편 및 노선 문제에 대해 3인 3색의 이견을 나타냈다. 허 후보가 “노선을 원상 복귀하는 것은 어렵다”는 입장을 보인 반면 김 후보는 “무조건 원상 복귀”라고 주장했고, 엄 후보는 “버스 공영제가 답”이라고 하는 등 후보들 간에 큰 견해차를 보였다.

3선 여부가 관심을 끌고 있는 김 의원은 이번 선거전에서 ‘3선 국회의원’ 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웠다. 김 의원은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민주당 허 후보를 6041표 차로 이기고 재선에 성공했다. 이번 선거는 양측이 나서는 마지막 대결이 될 가능성이 크다. 김 의원의 3선을 둘러싼 여야의 벼랑 끝 대치는 이번 선거의 최대 관전 포인트다.

춘천·철원·화천·양구(갑)선거구 후보자 방송토론회는 G1 강원민방 홈페이지와 G1 강원민방 Youtube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제영 대학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