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페이스북으로 춘천을 알린다
블로그·페이스북으로 춘천을 알린다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19.11.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SNS 서포터즈’ 2기 모집…블로그·사진·동영상 분야

춘천시는 시민들이 직접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춘천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모집이다.

서포터즈의 주요 활동은 매월 1건 이상 콘텐츠 제작, 정기 간담회 참여, 시정부 공식 SNS 활성화 지원, 정기 간담회 참여, 팸투어를 통한 춘천 홍보 등이다. 현재 춘천시가 운영하는 공식 SNS(블로그, 유튜브 등) 홍보를 위한 활동과, 춘천시에서 제공하는 춘천 투어 참여 후 그에 대한 홍보를 하는 것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각종 행사와 축제 등 현장 취재 활동 참가 기회 제공 및 활동 보상금이 지급되며,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 표창할 계획이다.

이번 2기 모집에서는 콘텐츠의 질적인 향상을 위한 방안들이 도입됐다. 블로그, 사진, 영상 3개 분야별 서포터즈 운영과 활동보상금 평가 지급이 그것이다. 지난해 1기 서포터즈는 전체인원을 모집, 활동을 벌였지만, 2기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을 꾸려 운영하겠다는 것이다. 또, 일괄 지급했던 활동 보상금을 콘텐츠 평가를 통해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모집 인원은 각 분야별 10명 내외이다. SNS를 운영중인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글쓰기‧사진‧동영상 촬영과 편집 활용이 능숙한 사람을 선발한다. 관광, 문화, 주요 행사 등 현장 취재도 가능해야 한다.

지원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 이메일(jaeeui1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다음달 12일 시청 홈페이지와 시정부 공식 SNS 등으로 발표되며, 자세한 문의는 시청 시민소통담당관실 소셜미디어팀(250-4049)으로 하면 된다.

용지연 대학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