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운동 보조제 맹신은 금물
다이어트·운동 보조제 맹신은 금물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19.10.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매 가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근육량 증가와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운동 보조제 이용에 따른 부작용도 늘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 보조제는 젊은층에 특히 인기다. 춘천 한림대 학생들을 상대로 한 간이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 5명 중 3명 꼴로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섭취 기간은 “한 달”이(50%)로 가장 많았고 “2주 이내”(25%), 기타(25%)가 뒤를 이었다. 섭취 경험자중 “부작용을 느껴본 적이 있다”고 대답한 사람은 (25%)였으며, 증상으로 “체중 증가”와 “두근거림”, “불면증”을 들었다.

지난 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접수된 “건강기능식품 이상 사례 신고 현황”에 따르면 전체 1천66건의 신고 중에서 다이어트 보조제 신고 건 수는 100여 건에 달한다.

이중남자 전립선 건강과 남성호르몬 증진을 위한 해주는 ‘쏘팔메토’도 29건이나 차지했으며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카페인과 단백질 보조제의 오남용으로 인한 부작용도 신고됐다.

운동 보조제를 지난 7월부터 두 달간 복용 중인 김 모(22)씨는 “근육량이 늘어나는 효과는 있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 많이 복용하면 피부가 안 좋아지고 속이 더부룩하다"라며 “장의 문제"를 호소했다. 근육질 몸매로 유명한 가수 김종국(41)씨도 "단백질 과다 섭취로 인해 통풍" 경험을 방송에서 전하기도 했다. 보조제 맹시에 대한 경고들이다.

김수지 대학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