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월 봄 축제 어디서 보낼까?
2015 3월 봄 축제 어디서 보낼까?
  • 홍성민
  • 승인 2015.03.2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 11회 방태산 고로쇠 축제

 

강원도 인제군에서는 오는 3월 21일에서 22일 2일간의 일정으로 미산 1리 고로쇠 마을에서 방태산 고로쇠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연, 전통, 문화를 테마로 산촌마을주민들

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한마당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개인약수 등반대회, 고로쇠가요제, 방태산과 내린천에 관한 O,X 퀴즈 등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고로쇠 장사 선발대회, 줄다리기, 윷놀이 등도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더했다.

 

또, 고로쇠 모형물 전시, 마을유적 및 수묵화 야생화 전시 등 볼거리를 제공하고, 난타 공연 등 특별행사도 마련됐다.

 

이와함께 전통음식체험장, 시식장, 먹거리장터운영 등 시민들과 전통 먹거리가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향후 동서고속도로 개통 시 경기도 하남IC에서도 80분 거리로 더욱더 발전 가능성이 기대된다.

 

 

 

 

 

 

2. 강원도 정선 동강 할미꽃 축제

동강 할미꽃 축제가 오는 3월 27일에서 29일까지 2일동안 정선군 정선읍 귤암리에서 마을주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옷바우(衣岩)제례를 시작으로 개막되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귤암리 입구 생태공원에서 열린다.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동강변 걷기, 동강할미꽃 심기 행사 등 동강할미꽃 사진전시와 동강할미꽃 분재전시가 마련됐다.

 

행사기간 중에는관광객 편의시설 식당운영(순두부, 산채비빔밥, 토종막걸리, 메밀부침, 산초두부 등 토종음식) 등을 맛 볼 수 있다.

 

동강 할미꽃축제추진위원회에서 개최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동강할미꽃 미공개 군락지 관람(유료)보트 이용와, 사진찍기 행사 등 풍성할 놀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 Tel. 정선군종합관광안내소:1544-9053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