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경찰서, 올밤이 활용 여성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
춘천경찰서, 올밤이 활용 여성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20.11.1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밤타운・올밤이존 설치해 밤거리 치안환경 조성

춘천경찰서가 여성이 밤거리를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치안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한 캐릭터 ‘올밤이’를 이용한 여성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올밤이는 뛰어난 시각과 청각을 가진 올빼미를 모티브로 모든 여성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밤을 지키겠다는 약속을 의미한다.

춘천경찰서는 경찰청 여성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 예산과 자치단체 예산으로 신사우동 소양1교 부근에 올밤이존, 춘천교대 앞 주택단지에 올밤타운을 설치했다. 더불어 시내 여성안심귀갓길 10개 구간, SOS 비상벨 3곳, CCTV 3곳, 스마트보안등 10개에 쉽게 신고할 수 있는 위치번호와 올밤이 캐릭터를 적시했다.

올밤타운에 설치된 올밤포토존이 주민들에게 범죄로부터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공공 감시기능을 높여 범죄 억제 효과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석사동에 사는 한 여성시민(24)은 “골목길이 어두워 항상 귀갓길이 불안했는데 감시기능이 향상된 것 같아 안심된다”며 “앞으로 춘천 시내의 더 많은 곳에 범죄예방 장치가 구축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현순 춘천경찰서장은 "이번 추진 사업으로 보행자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범죄자의 심리적・물리적 범행기회를 차단하도록 범죄취약지를 지속적으로 찾아내 집중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김혜지 대학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