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청년들, 기회의 장을 노리세요!
춘천 청년들, 기회의 장을 노리세요!
  • 한림미디어랩 The H
  • 승인 2020.10.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현황과 주제, 기간 알림
춘천시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최근 춘천시에서 다양한 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춘천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은 무엇이 있을까? 

‘제1회 전국 캐릭터 산업 브랜드 공모전’이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내용은 캐릭터 산업 브랜딩에 사용될 대중성 높은 캐릭터 디자인을 만드는 것으로 공모분야는 문화, 사람, 자연이다. 작품 수의 제한이 없고 올해 첫 게시하는 공모전으로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2020년 하반기 버스정류장 문학글판 창작 시 공모전’도 관심을 가져 볼 만한 공모전이다. 주제는 ‘시민에게 삶의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상생활 속의 행복, 감동, 위안 등 따뜻한 감성을 담은 창작 시 공모’이며, 분량은 한 행에 15줄 25자 이내이고 제목을 제외한 내용이 15줄 이내여야 한다. 1인 1작품을 구글 폼 'https://forms.gle/RZvdVmMsNCzF6aeHA'로 제출하면 된다.

‘제4회 대한민국 장애 인식 개선 콘텐츠 공모전’은 “함께 여는 세상이야기”를 주제로 글, 그림,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다. ‘가슴 뛰는 순간, 함께해요’ ‘코로나19 함께 이겨내기’ ‘나를 불편하게 하는 사회’를 주제로 응모하면 된다. 오는 10일까지 ‘infodd@hanmail.net’로 접수해야 한다.

11월 1일까지 ‘제4회 독도 공모전’도 진행한다. 독도재단에서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sns영상, 카드뉴스, 인쇄광고, 캐릭터(이모티콘) 총 4개의 분야를 공모한다. 분야별 주제 및 제출형식을 확인하고 홈페이지에 첨부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뒤 작품과 PPT를 함께 압축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독도재단 홈페이지 사이트('http://www.koreadokdo.or,kr/contents/sub04/page.html?mid=004049050&category=&search_key=&keyword=&mode=view&no=262')를 참고하고 접수 이메일은 ‘lastuy@naver.com’이다.

이처럼 공모전을 통해 춘천 청년들의 능력을 펼칠 기회가 많다.

춘천시에 한정된 공모전 말고도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에서 청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능력을 뽐낼 수 있다.

(사진= 강원도 춘천시 장애 인식개선 페스티벌 사이트)
(사진= 강원도 춘천시 장애 인식개선 페스티벌 사이트)

또한 춘천시는 20일부터 한 달 동안 장애인 인식개선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페스티벌 주제는 ‘2020 춘천시, 장애 인식개선 페스티벌’이며 1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행사 홈페이지에서 열린관광지와 장애인 화가 작품 전시회를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다.

시민 참여 행사로 숲 페스티벌, 걷기 챌린지, 수어 챌린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걷기 챌린지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해진 코스를 걷고 개인 SNS에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어 챌린지는 공감이라는 단어를 수어로 개인 SNS를 통해 릴레이하는 행사다. 숲 페스티벌은 풀과 꽃 등을 이용해 문패를 만들 수 있는 체험 키트를 집으로 보내면 이후 만든 문패를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이밖에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 장애 정보지도 등을 제공한다.

민초이 대학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